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우스꽝스런 버스가 아닌 벤츠에서 만든 미래형 버스(bus)

by kawakabe 2016. 7. 26.
반응형

메르세데스 벤츠에서 미래형 버스를 발표했습니다.

네덜란드에서 한 차례 시범운행해보았다고 하는데요.


3d 모델링 모습입니다.



벤츠의 미래형 버스는 무인운전 시스템이 있어서, 신호등을 식별하고,

터널 진입도 가능하며, 행인과 자전거도 식별가능하다고 하네요.




이 미래형 버스는 매우 정교하게 버스정류장에 정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.

정류장의 블럭과 10cm 이내로 정차해서 승객들이 승하차할때 매운 편리하다고 합니다.



최고 속도는 약 시속 70킬로미터. 과속할 일은 없어지겠네요. ㅎ

그리고 프로그램 설정에 따라, 버스 전용차선으로만 다닌답니다.

버스가 전용차선 벗어나 이리저리 다닐 때 정말 짜증나시죠? 국내 도입이 시급하네요.ㅎ



백미러는 카메라로 되어 있습니다.



이 미래형 버스는 가속과 정지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이용하는 첨단 에코 장치도 있다고 합니다.


내부 모습입니다. 휴게실을 만들어 넣을거라고 하군요.

얼마 못 타겠네요. ㅋ



좌석이 얼마 없고 편하게 만드는 것으로 보아서

아마 출퇴근 버스보다는 장거리를 이용하는 고급버스가 아닐가 싶습니다.


이 미래형 버스가 무인운전시스템이 있다고 해도, 아직은 위험하겠죠?

역시 숙련된 운전기사가 있어야 제일 안전하죠.



커피는 역시 티앤커피하우스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