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 창 여러개(멀티)로 새창으로 여는 방법
엑셀을 여러개의 창으로 열고 작업을 하면 매우 편리합니다.
그런데 보통 한 창안에 여러개의 파일이 열리므로 매우 불편하죠.
(왜 이렇게 만들어 놓았는지...)
그리고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메뉴조차 없고요ㅠㅠ
그럼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?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윈도우8 환경이지만, 다른 버전에서도 동일합니다.
1.시작버튼이나 검색에서 "regedit"라고 입력합니다.
그럼 이러한 앱이 검색되거나 앱이 실행됩니다.
2.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이 되면 "HKEY_CLASSES_ROOT" 을 클릭합니다.
3.그 다음 HKEY_CLASSES_ROOT->Excel.Sheet.12->shell->Open 을 클릭합니다. 그러면 'ddeexec'라는 폴더가 나오는데 삭제합니다.
4.그리고 HKEY_CLASSES_ROOT->Excel.Sheet.12->shell->Open에서
command를 클릭해서 그안의 command항목을 삭제합니다.
5. 삭제한 comman 항목 위의 (기본값)을 수정합니다. 마우스 우클릭하면 수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보통 값 데이터(v): 부분 끝에 /dde 로 되어 있거나 저처럼 그냥 /e 로 되어 있을 것
입니다. 그것을 /en "%1" 로 변경합니다.
철자와 띄어쓰기가 정확해야 하므로 제가 써 놓은 것을 복사 붙여 넣기 하시기 바랍
니다.
6.그리고 HKEY_CLASSES_ROOT->Excel.Sheet.8 도 찾으셔서 위와 똑같이 해줍니다.
어렵다고요? 어려워보이지만, 하나하나 무작정 따라하시면 반드시 성공하실 겁니다.
엑셀을 멀티창으로 사용하셔서 업무효율을 높이시기 바랍니다.
남양주 커피 부재료는 역시 티앤커피하우스